봄철 호흡기 건강에 이 과일이 효과적입니다

봄이 오면 우리의 몸도 겨울잠에서 깨어나듯 활기를 찾게 됩니다. 하지만 이 시기는 미세먼지와 황사 등으로 인해 호흡기 건강이 쉽게 위협받을 수 있는 시기이기도 한데요. 특히 봄철에는 목이 칼칼하고 기침이 나는 증상을 자주 경험하게 됩니다. 이럴 때 도움이 되는 과일이 바로 ‘배’입니다.


글의 순서


봄철 호흡기 건강 지킴이

한의학에서는 배를 오래전부터 감기나 편도선염, 목 아픔 등의 증상을 완화하는 데 사용해 왔습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배는 기관지를 보호하고 염증을 줄이며 호흡기에 수분을 공급하여 가래 및 불쾌한 물질을 체외로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특히 배와 도라지를 함께 끓여 만든 차는 봄철 미세먼지와 황사로 인한 목의 불편함과 기침, 천식 등의 증상 완화에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배의 특별한 구성요소, 석세포

배를 먹을 때 느껴지는 독특한 식감은 석세포 때문입니다. 이 석세포는 입 안의 세균과 플라그를 제거하며 미백 효과까지 있어 구강 건강에도 이롭습니다. 더불어 석세포는 각질 제거와 연마의 효능을 입증하여 환경오염 문제인 미세 플라스틱 대체재로도 사용될 가능성이 큰 소재입니다.


배의 건강 이점

배는 가슴 답답함, 갈증과 같은 증상 완화에도 도움을 주며 다양한 건강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루테올린, 폴리코사놀과 같은 특수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기관지 염증을 줄이고 호흡기 건강을 지키는 데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말린 배는 생과일에 비해 영양 성분이 농축되어 있어 다양한 요리에 사용되며 건강을 증진시킵니다.


고대부터 전해져 내려오는 배의 가치

배는 상고 시대부터 재배된 과일로 예로부터 음식과 약재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배는 열과 기침을 억제하고 갈증을 멈추게 하며 독과 술독을 해소하는 등의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배는 대표적인 알칼리성 식품으로 수분, 당분, 비타민, 섬유질, 무기질이 풍부하여 여러모로 건강에 좋습니다.


배의 올바른 선택과 보관 방법

건강한 배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맑고 투명한 노란색을 띄는 것이 좋으며 꼭지 반대 부분이 튀어나오지 않고 껍질이 매끄러운 것을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배는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사과와는 함께 보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사과는 에틸렌 가스를 많이 배출하여 배가 빨리 무르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봄철, 목 건강과 전반적인 신체 건강을 위해 배를 자주 섭취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연에서 얻은 이 훌륭한 선물이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김치의 주재료 배추의 효능, 부작용 및 안전한 섭취법
호르몬을 이용한 체중 감량 전략
암 완치자의 건강 관리, 대용량 건강 샐러드 레시피 만들기
뇌의 두 가지 모드, 변화가 우리를 더 행복하게 만드는 이유
노화를 막는 초간단 방법, 또래보다 젊게 사는 비결

Leave a Comment